타지키스탄 대통령 에모 말리 라몬 (Emomali Ramon) 대통령과 키르기스스탄 사 디르 자파 로프 (Sadir Japarov) 대통령은 3 월 13 일 비슈 케크에서 계약을 비준했다.
광고
군중은 키르기스스탄-타지키스탄 국경에 모여 2021 년 이래 처음으로 교차하기를 기다렸다.
타지키스탄 회장 인 Emomali Ramon과 Kyrgyzstan Sadir Japarov 대통령은 3 월 13 일 Bishkek에서 국경 협정에 서명하여 수십 년간의 갈등을 끝내고 갈등을 강화한 후 사람들은 마침내 가족과 재결합 할 수있었습니다.
라몬은“국경 조약은 포괄적 인 방식으로 주간 관계를 더욱 확대하고 Tajik-Kyrgyz 관계의 새로운 페이지를 개설하기위한 탄탄한 토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키르기즈 회장은“키르기스스탄-타지키스탄 국경 협정의 서명은 획기적인 역사적 행사가 될 것이다.
“이 단계는 우리 주뿐만 아니라 중앙 아시아 지역의 안보, 안정성 및 지속 가능한 개발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수년간 논쟁을 벌인 양국의 경계는 폭력적인 충돌로 2021 년에 문을 닫았다.
난류 역사
1,000km 프론티어를 능가하는 협상은 23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이 나라는 산악 지역의 여러 국경 부문에 동의했지만 목초지와 수자원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 분리되었습니다.
지역의 갈등은 도로 봉쇄, 석재 던지기 및 충돌을 자주 묘사 한 충돌로 이어졌습니다.
분쟁의 지역 본성은 2021 년까지 무거운 군사 장비가 처음으로 관여했을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
물 흡입국에 대한 갈등은 갈등으로 바뀌어 양쪽에서 55 명의 사망과 300 명의 부상을 초래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양국은 국경을 폐쇄하고 다른 나라로의 항공 여행을 중단했습니다.
2022 년 9 월, 가장 심각한 갈등이었던 긴장은 통치했다.
양측은 다른 사람들에게 먼저 공격을했다고 비난하고 민간인을 죽이고 휴전 약속을 어겼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은 59 명의 사망자와 198 명이 부상을 입었고 타지키스탄은 41 명과 100 명이 부상을 입었다 고보고했다. 폭력으로 인해 키르기스스탄은 포병 화재로 인해 136,000 명을 대피하게 만들었습니다.
광고
충돌은 모닝콜과 국경 협상을 갱신하려는 추진력이되었지만 여전히 복잡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양측은 그들을 선호하는지도를 고수하고 싶었습니다.
타지키스탄은 소련이 처음으로 중앙 아시아 국가의 국경을 결정하기 시작했을 때 만들어진 1924-1927지도를 따르기를 원했다.
그러나 키르기스스탄은 독립 국가 (CIS)가 형성 될 때 생성 된지도를 포함하여보다 최근의지도를 제안했다.
광고
이 문제는 타지키스탄이 키르기즈 영토에 두 개의 영토라는 사실에 의해 악화되었다 : Wolf와 Kailagach.
새로운 계약의 일환으로, 다른 영토를 대가로 키르기스스탄에 토지의 일부가 주어졌습니다.
Kyrgyzstan의 국가 안보위원회 이사이자 국경 대화의 주요 협상가 인 Kamtibek Tasiev는“국경 문제는 한쪽에만 유리하게 해결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협상의 결과로, 국가는 약 25 평방 킬로미터의 토지를 대체했으며 일부 도로와 지역은 공동 사용을 위해 중립 구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새로운 협력 시대
국경 계약 외에도 두 지도자는 도로 접근 및 전략적 수자원 사용과 같은 문제를 포함하여 15 개의 협력 거래에 서명했습니다.
그 다음날, 국가 간 항공 여행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중앙 아시아의 마지막 영토 분쟁을 해결하는 새로운 계약은 지역 안정성과 안보를 증가시키면서 교통 경로를 개설하고 거래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