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속보 알림을 받은 편지함에 무료로 직접 보내려면 뉴스 속보 이메일에 가입하세요. 무료 뉴스 속보 이메일에 가입하세요.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테러 대책 경찰은 시드니의 회당에서 반유태주의 사건과 관련된 모든 수사를 이어받았다.
뉴사우스웨일즈의 크리스 민스 총리는 지난 주말 뉴타운 교외 시나고그에 나치 열쇠 십자가가 그려진 것은 “유태인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더 넓은 커뮤니티에 대해 매우 우려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당국은 일요일 유대교 예배소에서도 방화 미수가 있었다고 발표했다.
호주에서는 지난해 시드니의 건물과 차에 낙서와 나중에 경찰이 테러로 판단한 멜버른의 회당에 대한 방화 사건 등 반유태주의적인 사건이 잇따라 발생했다.
페니 샤프 수상대행은 월요일 테러대책 경찰은 뉴타운 시나고그 습격 사건의 범인을 발견하기 위한 자원과 기술이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우리가 세상에서 일어나고있는 활동에 대해 우리가 알고있는 모든 정보를 가져옵니다.”라고 그녀는 ABC 라디오에 말했다.
뉴타운 사건 몇 시간 전, 시드니의 유태인 커뮤니티의 중심지인 시드니 동부의 집이 반유태주의 낙서로 가득 찼다고 경찰이 토요일에 발표해, 마릭빌 교외의 가두 포스터에 서 공격적인 코멘트에 대해서도 수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주 정부는 유대인 단체의 보안을 강화하고 커뮤니티 대표인 뉴사우스웨일즈 주 유대인 의원위원회에 추가 자원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유대인 의원위원회의 데이비드 오십 위원장은 일요일 최근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정부가 약속한 추가 자원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오십은 “뉴사우스웨일즈 주 정부는 유대인 공동체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추가 자금을 제공해 주었다”고 덧붙였다.
이 사건은 약 1,200명의 이스라엘 병사와 민간인이 사망한 하마스의 공격을 받아 2023년 10월에 이스라엘의 가자 전쟁 중에 일어났다.
이스라엘군의 습격으로 지금까지 4만6000명 이상의 팔레스타인이 사망했고 팔레스타인 자치구 인구 230만명의 90% 이상이 피난했다.
총리대리는 유대인 커뮤니티에 대한 메시지는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있다”고 말했다.
“당신에 대한 공격은 우리 모두에 대한 공격이며, 우리는 그것을 방치 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경찰은 일요일, 현지 시간 오전 4시 25분쯤 시나고그에서 밝은 색의 신발, 검은 파커, 검은 옷을 입은 두 사람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건물에 스프레이 페인트를 하고 있는 모습이 찍혀 있다.
NSW 주 장관 카렌 웨브에 따르면 화재는 몇 분 이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일부 촉진제가 사용되고 있으며, 내가 관여하는 한 이것은 범죄 수준의 에스컬레이션”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라고 덧붙였다.
웹 씨는 “이러한 기분 나쁜 범죄를 저지른 인물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자칭하고 경찰에게 정체를 전하도록” 호소했다.
앤서니 알바니스 총리는 호주의 ‘관용한 다문화 사회’가 ‘이런 종류의 범죄 행위가 허용되는 곳이 아니다’고 말했다.